구조독 아이패드 키보드, 1년 이용 솔직 후기

구조독 아이패드 키보드 1년 후기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아이패드 정품대비 너무나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과연 좋을까? 지난 1년간 사용한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구매를 예정하는 분들에게 작은 보템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패드에어, 구조독 아이패드 키보드 조합

구조독 아이패드 키보드 장점

너무나 저렴한 가격

일단, 가장 큰 장점은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 대비 너무나 저렴한 가격입니다. 정품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가 30~40 만원 대로 왠만한 패드 가격인 것을 감안하면, 7~9만원 (사이즈에 따라) 가격은 너무나 착한 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알리익스프레스 직구도 빨라지고 더 저렴해져서 구매하기 너무나 편리해 진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쫀쫀한 키감, 너무나 좋은 느낌

두 번째 장점은 의외로 너무 좋은 키감입니다. 사실 키감은 개인별로 호불호가 분명한 분야라 단정해서 말하기 조심스럽기는 합니다. 하지만 제가 느끼는 구조독 키보드의 키감은 최고 수준입니다.

실제로, 매직 키보드 보다 기감이 좀 더 깊게 느껴집니다. 또한 터치했을 때 더 쫀쫀한 느낌이 들어 키보드를 타이핑하는 재미가 상당합니다.

키보드 백라이팅, 어둠속에서 사용 가능

아이패드 정품 매직키보드에는 존재하지 백라이트 기능도 장점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작업을 할 때,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이런 기능이 왜 필요할까 생각했으나 의외로 어두운 곳에서 많이 쓰는 기능입니다.

또한, 백라이트 색상도 ‘초록’, ‘빨강’,‘흰색’,‘노랑’,‘보라’,‘파랑’ 색 등 다양한 색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기호에 맞춰 다양한 색상을 이용할 수있습니다.

펑션키 활용

정품 매직 키보드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구조독 키보드는 펑션기와 숫자키 조합으로 다양한 숏컷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n+1, Fn+2 는 화면밝기 조절, Fn+9, Fn+0 은 소리 조절 등 맥북 키도드의 있는 펑션키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Fn+Option(우) 는 백라이트 색상, Fn+cmd(우) 는 백라이트 밝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구조독 아이패드 키보드 펑션키
키보드 상단, 펑션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표면 재질은 유분이 많이 묻어나는 재질 입니다.

구조독 아이패드 키보드 단점

지난 1년간 사용해본 구조독 키보드는 이처럼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단점 또한 적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해보며 느낀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터치패드의 뻑뻑함, 터치패드

키보드 빝에 트랙패드는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사용성을 배가 시켜주는 장치입니다. 하지만, 구조독 아이패드 키보드 트랙패는 정품의 그것과 조작감이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재가 느끼는 조작감의 차이는 손가락이 얼마나 부드럽게 잘 그려지는지입니다. 정품 매직트랙패드의 키보드는 손가락 끝에 땀이 조금 베어도 잘 미끄러지는 반면 구조독의 경우는 그렇지 못합니다.

패드를 장시간 사용하면 손가락에 땀이 맺혀 스크롤이나 커서 이동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정품의 터치패드가 상당히 자연스럽게 이동이 되는 반면 구조독의 경우는 터치 슬라이드 느낌이 뻑뻑하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터치패드의 크기와 위치상 키보드를 치다보면 자꾸 오작동을 하는 위치에 존재하고 이로 인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키보드의 무게

키보드 무게가 상당히 무거운 것도 큰 단점 중 하나입니다. 아이패드와 키보드를 합치면 약 1.3kg 으로 상당한 편입니다.

LG의 최신 그램 노트북이 1 kg, 맥북이 1.2~1.3kg 임을 감안하면 패드와 키보드의 무게가 1.3kg 수준인 것은 상당한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불안한 무게 중심

키보드 상판에 패드를 자석을 붙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패드가 부착되면 무게 중심이 살짝 뒤로 이동하여 불안해 집니다.

또 구조적인 한계로 키보드를 타이핑하면 패드 화면에 미세한 진동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맥북이나 노트북처럼 안정적인 구조를 생각하면 확실히 불안한 구조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 대비 비싼 가격

아이패드의 정품 매직 키보드에 비하면 가격적인 매력은 분명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타의 블루투스 키보드에 비해서 7만 원 이상의 가격은 다소 아쉽습니다.

터치패드를 감안해도 블루투스 키보드의 가격이 7만원 이상이면 고가임은 분명합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구조독 아이패드 키보드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일년간 이 제품을 사용하며 여려가지 편리한 점도 있었으며 또 반대로 다소 아쉬운 점도 분명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패드용 키보드를 고민중이시라면 구조독 아이패드 키보드 가 분명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이 정품 매직키보드를 100% 대체할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않은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의 정품 기기들이 주는 행복한 사용감에는 다소못미쳤기 때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