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티스미스 투어 백팩 리뷰 포스팅입니다. 자전거를 가지고 여행을 한다면 많은 짐들을 어떻게 가지고 갈 것인지 고민일 것입니다. 수티스미스 투어 백팩을 사용하고 느낀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자전거와 어떻게 여행할지 작성해 보겠습니다.
수티스미스 투어 백팩 장점
전체적으로 큰 용량
일단 가장 큰 장점은 가방이 매우 큽니다.
30리터 등산가방과 견주어서 좀 더 큰 듯한 느낌입니다. (홈페이지 기준 38리터 라고 합니다.)
실제로 저는 이 가방을 2박 3일 라이딩에 활용하였고 그 때 가방에 넣은 물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겨울자켓
- 겨울져지, 겨울빕
- 질렛
- 자전거 속옷
- 자전거용 비옷 (하의)
- 바라클라바 (핸들바 커버)
- 자전거 고글, 고글가방
- 자전거 헬멧
- 자전거 신발
- 일반 속옷 (상,하의), 양말 등
이렇게 적고 보니 정말 많은 것을 넣었네요. 결론은 용량이 큽니다. 적당합니다. !!

특수 목적으로 잘 구분된 내부 공간
내부 공간이 잘 구분되어 있는 것은 이 가방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공간을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자 짐을 보다 많이, 짐을 잃지 않고 넣을 수 있습니다. 덕분에 많은 짐을 넣어도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저렴한 가격
자전거 여행용 가방중 가장 저렴한 가격입니다.
특히, 시장에는 이런 형태의 자전거 투어를 위한 가방이 종류가 많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종류가 많지 않아서인지 판매하는 가방의 가격도 매우 비싼 편입니다.
반면, 수티스미스 투어 백팩의 경우에는 10만원대로 판매하는 투어 가방 중 매우 저렴합니다. 가끔 세일을 하게 되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합니다.
또한 이 가방의 경우, ’24년 통영그란폰도’ 사은품으로 제공하였기 때문에 중고 시장에서 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수티스미스 투어 백팩 단점
생각보다 작은 전체 용량
앞서 용량이 크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주 여유로운 것을 절대 아닙니다.
앞서 말한 자전거 용품을 넣고나니 일반 짐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은 거의 없다라구요.
겨울 자켓을 넣은 것을 감안하더라도 일반 짐까지 모두 넣기에는 다소 아쉬운 크기입니다. 조금만 더 여유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다소 아쉬운 부품들 (지퍼, 방수 코팅, 가슴 벨트 등)
가방에 사용된 부품들이 다소 아쉽습니다.
방수 지퍼가 아니고 양방향 오픈 지퍼가 아닙니다.
양 어께끈을 이어주는 가슴 벨트도 없습니다. 덕분에 가방을 메면 가방이 몸에 붙지 않고 흔들립니다.
이처럼 가방 전체에 사용된 소재들이나 부품이 다소 저렴한 것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
방수가 안되는 가방소재 및 방수포 부재
가정 아쉬운 점은 가방 전체가 방수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판매처에서는 가벼운 비는 방수가 된다고 하나, 소재나 사용한 부품이 방수 부품이 아닌점을 보며 비가 스며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방 자체의 방수 기능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참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수티스미스 투어 백팩, 어딘가로 라이딩을 가고 싶다
가방을 메고 제주도 라이딩을 다녀 왔습니다.
겨울동안 라이딩을 하지 않아서인지 그 결과에 매우 실망한 것도 사실입니다.
이제, 다시 라이딩을 하고 싶습니다. 이 가방을 메고 해외로 나가 멋진 라이딩을 하고 싶습니다.
라이딩 여행도 여행이지만 라이딩 실력이 좀 더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내일부터 다시 일상 라아딩을 강화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