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립그랩 아크틱 슈커버 리뷰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이 슈커버를 꽤 오랜 기간 사용해 왔습니다. 제가 오랫동안 사용한 이유와 그 동안 느낀 장, 단점을 공유해 보려 합니다. 겨울 자전거 라이딩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겨울철 라이딩에서 슈커버의 역할
겨울철 라이딩의 주적은 역시나 차가고 매서운 ‘바람’ 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찬바람이 불면, 몸의 말단 부위부터 춥기 시작해서, 한 시간 정도 라이딩을 하면 견딜 수 없는 아픔을 선사합니다.
코끝, 손끝, 발끝의 추위로 인한 고통.
그 고통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얼마나 참기 힘든지 잘 모르실 꺼에요. 특히, 로드 자전거를 탈 때는 자전거의 속도와 바람이 더해져 더욱더 손, 발이 시립니다.
발끝 시림을 방지하려면 동계용 자전거 신발을 사거나, 혹은 슈커브를 착용하는 방법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동계용 신발을 신으면 쉽게 추위에 대응할 수 있지만, 문제는 동계를 위해 별도로 신발을 구매하게 되어 정말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용돈을 써야 합니다.
그에 반해서, 슈커버를 착용하면, 여름용 슈즈를 신어도 동계 라이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동계 슈커버를 착용하십니다.
솔직히 말해서 5도 이하의 기온에서는 슈커버 없이는 라이딩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슈커버 겨울 라이딩을 위한 필수품입니다.
그립그랩 아크틱 슈커버 장점
오늘 소개할 ‘그립그랩 아크틱 슈커버’ 는 자전거 용품 전문회사인 그립그랩에서 출시하는 슈커버 중 가장 추운 날에 착용하는 슈커버입니다.
제가 지난 4년 정도 아주 잘 사용해 왔고 또 앞으로도 계속 사용 할 예정입니다. 어떤 점이 4년간 이 슈커버를 사용하게 했는지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두꺼운 슈커버, 방한 능력
그립그랩 아크틱 슈커버 두께는 약 4mm 정도로, 시중에 판매하는 여타의 슈커버 중 두꺼운 측에 속하며, 그립그랩 제품 중에는 가장 두꺼운 두께를 자랑합니다.
또한 슈커버 내부는 부드러운 안감으로 마무리 되어 있어 착용 했을 때 약간의 포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찬공기 맞는 바깥에서 달리면…)
그만큼, 따듯합니다. 겨울에 가장 따뜻한 슈커버를 찾는다면 바로 그립그랩 아크틱 슈커버가 답일 것입니다.
방풍에 가벼운 비도 차단하는 네오프렌 소재
네오프렌 소재는 바람을 완벽하게 차단해 줍니다. 추가로 비나 눈과 같이 겨울철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외부 습기를 잘 차단해 줍니다.
오염이 되더라도 물티슈로 ‘쓱’, 닦아내면 깨끗하게 잘 닦아 낼 수 있습니다.
겨울철 노면은 오염물질이 많은데, 관리도 너무 쉽습니다.
자전거 용품 전문 업체 그립그랩
그립그랩은 자전거 용품 전문 제조 업체입니다. 특히 슈커버, 워머, 버프, 장갑 등 의류 소품 관련해서 좋은 제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그런 회사에서 전문으로 만든 슈커버가 그립그랩 아크틱 슈커버입니다. 자전거 용품은 전문 기업이 만드는 것이 확실히 더 신뢰가 갑니다.
그립그랩 아크틱 슈커버는 뛰어난 방한, 방풍 성능 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고 자전거 의류 전문 업체에서 만들어 신뢰성 있는 제품입니다.

그립그랩 아크틱 슈커버 단점
그렇다면 그립그랩 아크틱 슈커버를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은 없었을까?
단점이 없는 제품이 없겠지요. 그동안 느낀 단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신고 벗기가 너무 힘들어요
아크틱 슈커버는 지퍼가 없는 형태로 종아리 하단부터 발을 감싸주는 디자인입니다.
덕분에 발을 넣는 입구가 굉장히 타이트합니다. 종아리가 보통보다 굵은 분이라면 더욱더 착용하기와 벗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신을 때는 신발을 신기전에, 벗을 때는 신을 먼저 벗고 슈커버를 벗어야 합니다.
사이즈가 안맞으면 핏이 안좋아요
그립그랩 슈커버만 해당하는 것이 아닌, 모든 슈커벅에 해당하는 것으로 사이즈가 안 맞으면 슈커버가 신발에서 벗겨집니다.
사이즈가 작은 경우는 아예 신지를 못할 것이지만, 대체로 입고 벗기를 쉽게 하기 위해 큰 사이즈를 주문하게 됩니다. 이 경우, 신발 앞 코 부분이 들리는 일이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꼭 본인 신발 사이즈에 잘 맞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이 비싸요
라X, 아소X, 파노X 등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는 확실히 저렴한 가격이나, 신발도 아니고 신발 방한 용품이 8만 원 이상 하는 것은 확실히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번 구매하면 적어도 삼 년 이상은 사용할 수 있는 용품이라 생각하면 조금 비싸다는 생각에서 자유롭게 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 발끝을 위한 최선의 선택
저는 그립그랩 아크틱 슈커버가 겨울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겨울 추위는 손끝, 발끝이 가장 먼저 느끼고 강하게 느끼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자전거 겨울용품 두 번째 시간으로 슈커버에 대한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